"대다수 분들 원하면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동의하겠다"
'600억 이상의 막대한 예산 투자 전에 더 좋은 방법 검토해 봐야 할 것"주장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을 공개적으로 반대했던 허창원(청주4) 충북도의회 의원이 지난 6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다수의 분들이 원하면 자치연수원이 제천으로 이전하는데 저 또한 동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달 27일 최명현 전 제천시장의 공개 답변 요구에 허 의원은 이 같이 밝히고 "(하지만)600억 이상의 막대한 예산이 투자되기 전에 더 좋은 방법이 없는가는 검토해 봐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허 의원은 용역비와 관련, "저는 예결산위원이 아니라 용역비 삭감 과정은 상세히 알지 못한다"며 "다만, 청주·남부권 의원들 간 의견 공유가 없었다는 것을 말씀드린다"며 최 전 시장이 알아보면 내용을 파악리라 믿는다고 해명했다.

이어 "국민 세금이 600억 이상 투자되는 사업으로, 막대한 세금이 쓰이는 사업을 지역의 여론을 의식해 그냥 넘어가길 바라는가?"라며 "자치연수원 이전에 대해 무책임하게 반대 만은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금이 제대로 쓰이는 방법에 대해 기회비용 차원에서 다른 대안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허 의원은 "북부권이 충북도의 현안 사업에 적극 동참했고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잘 안다"며 "그래서 저 또한 북부권의 균형발전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면, "자치연수원이 제천시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그 비용을 제천시의 경쟁력 있는 분야에 투자하면 어떨까요?"라고 제안했다.

끝으로 그는 "화재사건 등 제천의 어려운 점과 전원표, 박성원 의원님들의 제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열정을 생각하면 송구한 마음이 든다"며 "그래도 국민의 세금은 신중한 검토가 우선 시 돼야 한다는 것이 본 의원의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허창원 의원이 지난달 19일 도의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을 반대하자 최명현 전 제천시장이 SNS를 통해 허 의원에게 공개 답변을 요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