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경찰서 설성지구대는 8일 음성읍 삼생리의 한 마을을 방문, 농촌취약지역에 대한 절도 등 범죄예방 사전 방범진단활동을 전개했다. / 음성경찰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어르신, 마을 입구에 CCTV가 설치 될 수 있도록 음성군청에 협조토록 하겠습니다"

"잠시 외출할 때에도 현관문과 창문을 꼭 잠그고 다니세요"

음성경찰서 설성지구대는 8일 음성읍 삼생리의 한 마을을 방문, 농촌취약지역에 대한 절도 등 범죄예방 사전 방범진단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은 삼생리의 한 농가를 방문, CCTV 작동상태 확인 등 범죄취약요소를 점검하고, 주택가, 농산물 절도 등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주민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한편, 어르신 교통사고 및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마을주민 황모씨(67)는 "추석 연휴기간 중 새벽시간에 외지인들이 마을에 돌아다닌 적이 있어서 순찰요청을 했는데 경찰관들이 직접 찾아와 취약요소를 알려주고, 범죄발생 시 대처요령 등 범죄예방을 위해 무엇을 대비해야 하는지 친절히 알려 주었다"고 말했다.

신동환 설성지구대장은 "농촌취약지역의 주민의견을 적극 청취해 탄력순찰 노선으로 지정하는 등 치안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순찰활동을 강화해 음성군민이 안전하고 평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