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 간 네트워크, 홍보 지원, 아카이브 프로젝트, 생활문화축제 등 진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사업 '동·창·생(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 모여라'가 오는 17일까지 참여 동호회를 모집한다.

'동·창·생(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 모여라'는 음악, 무용, 연극, 구연동화, 미술, 사진, 공예 등 생활문화예술동호회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동부창고 또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dbchangko@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 일명 '동·창·생 모여라'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참여한 동호회에게는 동호회 간 네트워킹과 역량강화 특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그 달의 동호회를 선정해 단체 촬영 및 홍보 지원이 이루어지고, 동부창고를 기반으로 하는 아카이브 창작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11월에는 모든 동호회가 참여하는 교류 공연, 전시, 아트마켓, 각종 체험 등 지역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생활문화를 즐기고, 주체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이끌어갈 지역 내 생활문화동호회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많은 동·창·생들이 모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청주시 내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로 지역의 문화적 활력을 높이고 동호회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지속적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