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가장 큰 경북 영덕 긴급 서비스 캠프 설치, 수해복구 지원

경북 영덕군 강구면에 투입된 귀뚜라미 특별 서비스 전담팀이 보일러 점검 및 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 (주)귀뚜라미 제공
경북 영덕군 강구면에 투입된 귀뚜라미 특별 서비스 전담팀이 보일러 점검 및 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 (주)귀뚜라미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주)귀뚜라미는 태풍 '콩레이'로 수해를 입은 경북 영덕지역에 특별 서비스 캠프를 설치해 수해민들을 대상으로 보일러 무상 점검 및 수리 등을 진행했다.

귀뚜라미는 본사 및 지역 서비스 센터와 연계해 지난 7~8일 이틀간 한반도를 강타한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피해가 가장 컸던 영덕군 강구면에 특별 서비스 전담팀 10여 명을 긴급 투입했다.

침수 피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보일러 무상 점검 및 수리 등을 진행하고 있는 전담팀은 수재민들이 다가올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귀뚜라미는 수해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캠프를 유지하고 인근 피해 지역에서도 해당 지사 주관으로 서비스팀을 구성해 지역주민의 피해 복구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수재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또한 태풍에 의한 직접적인 피해가 없었던 지역이라도 강풍과 폭우로 보일러 연통 연결부위에 손상이 발생했을 수 있으므로 보일러 사용 전에 반드시 안전점검을 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