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 중심 교육문화 조성…최우수작 상금 500만원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한국교원대학교(총장 류희찬) 유아교육원은 11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아·놀이 중심 교육 문화 조성을 위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교육부, 한국유아교육학회, EBS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를 주제로 광고, 뉴스,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웹툰, 포토툰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 가능하다.

UCC 내용은 놀이에 기반한 수업 영상, 유아와 교사가 함께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미니 다큐, 놀이를 통한 교실(유치원 및 어린이집) 혁신 사례, 사교육이 아닌 놀이로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 경쟁력을 키우는 자녀교육, 건강한 자존감을 가진 행복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자녀교육 스토리 등이다.

이번에 최우수작 등 총 15편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우수작 1편은 상금 500만원과 교육부 장관상, 우수작 2편는 상금 100만원과 한국교원대학교 총장상, 장려 4편과 가작 8편은 각각 상금 50만원과 20만원이 시상될 예정이다.

유아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유아·놀이 중심 교육의 가치를 사회 전반에 확산하고 가정과 기관, 지역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