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이 11일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교사 연수를 실시한 가운데, 참가 교사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 청주교육지원청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황)은 11일부터 19일까지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습 경험의 질 개선을 통한 행복한 학습의 구현, 선생님과 함께 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내년에 마지막으로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5~6학년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권역별 연수 일정은 청주 서원·흥덕구 교사는 11~12일, 상당·청원구 교사는 18~19일 실시한다.

11일 첫 연수에서는 10개 교과별 선도교원 10명이 강사로 나서 교과별 성취기준,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평가방법 등 교과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참가 교사들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핵심역량 6가지를 10개 교과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청주교육지원청은 배움·성장중심의 학생참여수업과 과정중심평가를 위해 '찾아가는 2015 개정교육과정 연수'와 '과정중심평가 역량강화연수'도 진행하고 있으며 '교과용도서 활용 교원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류재황 교육장은 "2015 개정교육과정 연수를 통해 새롭게 개정되는 교육과정이 현장에 빠르게 안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나아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