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3일 공정하고 투명한 열린 경영 실천을 위해 이번달을 '청렴문화 확산의 달'로 지정하고 공단 내·외부 대상 청렴캠페인을 추진한다. /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홍원)이 지난 13일 공정하고 투명한 열린 경영 실천을 위해 이번달을 '청렴문화 확산의 달'로 지정하고 공단 내·외부 대상 청렴캠페인을 추진한다.

'나 먼저, 너와 함께, 우리 모두 청렴 실천'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캠페인은 공단 임직원 및 유관기관에게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우리공단의 청렴의지를 시민들에게 홍보함으로써 부패행위를 사전 예방하는 효과와 더불어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우선 청렴 실천 의지 선포와 부서별 청렴 행사를 시작으로 나누미 서포터즈, 고객모니터단 등과 함께 깨끗하고 투명한 공단 이미지를 제고할 다양한 청렴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홍원 이사장은 "머리로 이해하고, 가슴으로 생각하며, 몸으로 행동하는 청렴이 진정한 의미의 청렴 실천"이라며 "공단 전 임직원이 솔선수범해 투명하고 깨끗한 청렴문화가 지역사회에 확산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