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는 시민의 연료비 경감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동 지역을 중심으로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100㎡당 세대수가 많고 주민부담금이 적은 지역 ▶투자 대비 많은 세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 ▶배관 인접지역 등을 중심으로 우선순위를 선정해 도시가스공급 심의위원회 심의 후, 공급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충청에너지서비스와 협력해 기존 업무추진 방식을 개선해 도시가스 공급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

해당 지역에서는 해당지역 거주자 중 대표자 1인을 선정해 가스 시공업체와 통·반 구분 없이 골목길과 블록별로 지역 주민들의 지원신청서를 받으면 된다.

이번 도시가스 공급신청 대상은 동 지역 단독주택 밀집지역으로 인근 배관으로부터 신규공급이 가능한 지역만 해당된다.

도로굴착 불허구간이나 심야전기 사용자, 사유지 등 공급관 설치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21일까지로 대표자가 거주하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이 완료되면 공급회사인 충청에너지서비스(주)와 협력해 1천 세대를 목표로 도시가스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경제과(☎043-641-66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