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2018 국제낙농연맹(이하 IDF) 연차총회'가 1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다음 세대를 위한 낙농'이라는 주제로 개막식이 있는 15~18일까지 진행될 '2018 IDF 연차총회'에는 전세계 52개 회원국 2,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총회에 앞서 지난 11일부터 4일간은 IDF 관계자들의 IDF 비즈니스 미팅 등이 다양하게 펼쳐져, 세계 낙농 산업의 변화를 확인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이창범 2018 IDF 연차총회 조직위원장(낙농진흥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9천년 역사의 낙농산업은 수세기 동안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왔고 또한 발전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며, "올해의 IDF 연차총회를 통해 낙농산업의 미래와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개막식에 이어 기조연설에 나선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은 '인류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낙농산업의 필요성과 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IDF 관계자 여러분들은 우리의 낙농산업이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는 책임의식과 함께 자부심을 느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IDF 연차총회가 전 세계 낙농산업이 도약하는 발판으로 역할하길 기대하며, 미래가 있는 낙농산업을 위해 깊이 고민하고 소통을 통해 우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