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일자리박람회 31일 개최
단양군, 일자리박람회 31일 개최
  • 서병철 기자
  • 승인 2018.10.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단양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첫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31일 단양읍 별곡리에 위치한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과 기업홍보관, 청년창업존, 부대행사관 등 36개의 홍보·상담관이 운영되고 총 15개 기업체가 참가한다.

이날 박람회는 오후 1시 이호선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의 '프로 삶을 위한 기술 3가지'라는 강연주제의 진로취업 특강으로 시작한다.

채용관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채용까지 이뤄지게된다.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의 생산제품을 판매·홍보하는 기업홍보관도 마련된다.

외식과 디저트, 공방 등에 종사하는 청년창업가로 참가할 청년창업존에서는 박람회 관람객과 일반 참가자를 위한 창업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체험·상담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년창업가들이 만든 상품을 감상하고 먹거리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된다.

면접사진촬영관과 면접메이크업, 퍼스널컬러진단, VR·드론 체험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관도 진행된다.

군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오는 30일까지 방문 또는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의 현장면접 접수를 받는다.

사전에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신분증과 이력서를 지참하면 현장면접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 경영대상을 수상한 단양군은 청년 일자리 확대와 창출을 위해 전문 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