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발명축제 한마당. / 제천시
지난해 열린 발명축제 한마당. / 제천시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2018 제천시 발명축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천에 거주하는 학생을 비롯한 가족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지역사회에 발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 충주지식재산센터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초·중학생 및 학부모 등 1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그 막이 오른다.

발명축제에는 마술쇼와 이벤트 등 식전공연과 개막행사에 이어 발명 창작체험, 제천&발명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발명 창작체험 부스에는 AR 빛 실험실, 빛 합성장치 만들기, 마블링 별자리 탁상시계 만들기, 셜록홈즈 과학수사대, 3D프린트 등 다양한 체험이 교사 2인과 보조원 2인의 친절한 설명과 안내로 이뤄지며 한국교통대 무한상상실과 3D프린팅 센터도 참여한다.

체험은 부스별 사전예약제로 대기 순번표를 배부하고 대기학생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코너도 마련된다.

또, '제천&발명 퀴즈대회'에서는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천과 발명에 관한 일반상식을 퀴즈로 OX 및 골든벨 형식으로 출제해 총 40명에게 순위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투자유치과(☎043-641-6683)나 충주지식센터(☎043-843-70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