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안완수)은 수려한 해양경관을 자랑하는 충남의 바다, 등대를 대상으로 국민 참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충남의 숨어있는 우수한 해양 문화자원을 표현한 작품을 발굴하여 해양 문화의 저변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공모기간은 17일부터 내달 25일까지 40일이며 일반부와 학생부(대학생·청소년)로 구분하여 접수한다.

사진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충남의 아름다운 바다 및 등대 사진 공모전' 접수 사이트(http://dsmofcontest.kr)를 통해 주제와 관련된 사진을 올리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상장과 ▶대상(각 1점) 50만원 ▶최우수상(각 1점) 각 30만원 ▶우수상(각 2점) 10만원 ▶입선(각 11점) 3만원 상당의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수상작은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산문화원 예랑 전시관에 전시할 계획이며, 향후 대산지방해양수산청 홍보 이미지로 사용된다.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안완수 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충남 바다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사진애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