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읍 맞춤형복지팀, 한눈에 보는 복지제도 핸드북 발간
영동읍 맞춤형복지팀, 한눈에 보는 복지제도 핸드북 발간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8.10.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영동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읍 맞춤형복지팀은 힘들고 어려운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담은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핸드북 1천부를 재발간해 배부했다.

이 핸드북은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마련돼 있지만 잘알지 못해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에서 정리한 책자를 영동읍 맞춤형복지팀이 지역특성에 맞게 재발간했다.

이 핸드북에는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비롯해 긴급복지 지원제도, 실업급여제도, 아동수당, 장애인을 위한 요금감면 제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북한이탈주민 사회보장 지원 등 상황, 환경, 나이에 따라 적용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일목요연하게 구성됐다.

마을 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주민들이 수시로 보고 활용하며 복지서비스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치운 읍장은 "이 핸드북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발간된 책자는 가정방문을 통해 주민에게 직접 전달됐으며 읍 민원실,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도 비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