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옥천 안남면사무소서 '꿈이 피어나는 숲'

국악관현악단 더불어 숲이 19일 옥천을 찾아 '꿈이 피어나는 숲'을 선사한다. / 더불어 숲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국악관현악단 더불어 숲(대표 이진웅)은 19일 오후 4시 옥천군 안남면사무소 앞 잔디광장에서 '찾아가는 국악공연-꿈이 피어나는 숲'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국악관현악단 더불어숲만의 독창적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크로스오버 뮤지션 신문희가 불러 유명한 '아름다운 나라'와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드라마 역적 OST '봄이 온다면', 국악관현악단 더불어숲 창작곡 '숲의 울림' '위그드라실'을 선보인다.

또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아리랑'을 국악관현악단 더불어숲만의 색깔로 새롭게 편곡해 안남면 주민을 만날 예정이다.

국악관현악단 '더불어 숲'의 공연은 우리나라의 전통음악에서부터 동시대 누구나 공감하는 현대음악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 또한 관객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무대를 꾸몄다.

더불어 숲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주민들의 지친 삶에 잠시나마 위안과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주길 바라며 국악이 어렵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 쉽게 들을 수 있고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의 변화가 있길 기대하고 있다"며 "여건이 되지 않아 문화예술 혜택에서 벗어난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권을 제공하고 지역, 계층, 세대 간의 문화적 편차와 견해,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