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신규위원 위촉식'이 지난 17일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신규위원 위촉식이 지난 17일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음성군지역아동센터 협의회 윤종원 회장을 비롯한 청소년 자원활동가, 편의점, 운수업 등에 종사하는 위원 20여명이 신규위원으로 위촉돼 조병옥 음성군수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분들이 각자의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음성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흔쾌히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참여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음성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소외받지 않고 자립 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있어 1388위원분들이 다양한 봉사와 지원을 통해 음성군내 청소년들이 활발하고 건전한 음성군의 인재로 육성 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5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위기의 청소년을 조기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참여조직이며 위기청소년의 발견, 구조, 의료, 법률, 복지, 상담, 멘토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