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만족하는 안전하고 맛있는 청주급식' 앞장
'모두 만족하는 안전하고 맛있는 청주급식' 앞장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8.10.1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장·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남평초 급식현장 방문
한범덕 청주시장과 류재황 청주교육장이 남평초를 찾아 친환경 급식을 함께 하며 현장을 둘러봤다. / 청주시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이 합동으로 18일 남평초등학교(교장 신화섭) 급식현장을 방문해 친환경 급식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한범덕 청주시장과 류재황 청주교육장은 신화섭 남평초 교장과 함께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점심을 함께 하며 학교급식에 대한 현장 분위기를 체험했다.

한 시장과 류 교육장은 배식과정 전반, 급식시설 안전·위생적 관리상태를 점검한 후 "기후환경 변화가 심한 요즈음 식중독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된다"며 학교급식 위생에 앞장서고 있는 급식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청주시는 초·중·특수학교 139개교 7만5천32명에게 무상급식 138억원 지원과 함께 친환경 학교급식으로 공립유·초·중·고·특수학교 260개교 10만7천595명에게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축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친환경 학교급식은 일반 농·축산물에 비해 가격이 높은 친환경 농·축산물의 구입비 차액으로 1인 1식 평균 500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2015년 50억원, 2016년 75억원, 2017년부터는 110억원이 지원되고 있다.

한 시장은 "자라나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 식단으로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 농·축산물의 학교급식 공급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 교육장도 "모두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맛있는 청주급식을 위해 앞으로도 청주시와 더욱더 긴밀히 협조해 안전한 농·축산물 공급 및 위생관리체계를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