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괴산농업역사박물관에서 동·남부 4군 청소년 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가족 포스트 활동 '추적 런닝맨' 행사를 가졌다. / 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괴산농업역사박물관에서 동·남부 4군(괴산·보은·옥천·영동) 청소년 가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가족 포스트 활동 '추적 런닝맨' 행사를 가졌다.

청소년 활동 네트워크 협력사업으로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의 대표 명소를 배경으로 가족 간 소통과 유대관계 증진을 위한 ▶고무줄 협동 컵 쌓기 ▶몸으로 말해요 ▶에코패밀리 ▶물고기 잡기 등 총 15개의 다양한 가족 미션 수행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 모두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공동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단합된 모습을 보였다.

또한 괴산지역의 역사, 명소, 특산품과 관련한 미션 수행을 통해 괴산지역을 좀 더 이해하고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이미선씨(39·괴산읍)는 "가족과 함께 미션을 하나하나 수행하면서 단합과 협동심, 배려심을 기를 수 있었고, 가족 간 끈끈한 사랑을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일깨우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