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첫 주말 3만여명 다녀가
속리산 단풍가요제 오장환 문학제 등 연계행사 등 풍성

지난 12일 개막한 2018보은대추축제가 10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 보은군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지난 12일 개막한 '5천만 전국민이 함께 즐기는 2018 보은대추축제'가 21일 뱃들공원 주무대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1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

대추축제의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정확한 방문객 수와 대추를 비롯한 농축산물 판매액은 주최 측에서 집계 중에 있으나 개막 첫 주말인 14일까지의 방문객수가 예년에 비해 4만여 명이 늘어난 35만 여명에 이른 것으로 보아 올해 대추축제도 대박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10일 간의 보은대추축제에는 개·폐막식 축하공연과 조성모, 남진, 박상민 콘서트 등 46차례의 공연이 있었으며, 대추떡 만들기 등 전시 및 체험 부스가 32개, 행복을 주는 도깨비 마을, 대추지게꾼 등 부대행사가 7개, 제23회 속리산단풍가요제, 오장환 시인 탄생 100주년 기념 문학제 등 9개의 다양한 연계행사가 열려 가을축제의 풍요로움을 더했다.

특히 제23회 속리산단풍가요제 및 오장환 문학제, 제12회 전국 민속 소싸움 대회 등 연계행사는 규모와 인지도 면에서 보은을 크게 홍보했다.

보은대추축제가 성공한 이유는 80여종에 달하는 보은 청정농측산물 판매 외에도 매일매일 개최되는 다양한 공연 및 중부권 유일의 소싸움 대회 등 특별한 볼거리 제공과 충북 무형문화재 합동 공개 행사, 대추떡만들기, 드론체험 등 관광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축제기간 적절히 배치돼 가을철 야외활동을 원하는 관광객들의 니드(need)를 충족시켜 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아직 정확한 집계는 나오지 않았지만 올 대추축제도 말 그대로 대박을 쳤다"며 "대추축제는 그간 우리군의 청정농산물을 구매해주신 관광객에게 결초보은 하는 군민의 마음을 담은 축제다. 대추축제에 와주신 한 분 한분에게 감사하며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축제 지원시설을 확충해 결초보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