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재단, 충북미래여성플라자 일원서 프로그램 다채

충북여성재단이 지난 20일 개최한 도내 첫 성평등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충북여성재단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재단법인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권수애)은 지난 20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일원에서 '나를 we해 너를 we해 우리를 we해'라는 주제로 '2018 충북 성평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충북여성재단이 주최하고, 충북여성단체협의회, 충북여성연대, 충북여성정책포럼, YWCA충북협의회, 충북젠더폭력방지협의회 공동주관으로 71개의 단체가 참여했다.

개회식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한 도·시군의원, 지역여성단체 및 기관, 시민단체, 도민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첫 성평등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여성 단체·유관기관 홍보 부스에서는 각 기관의 사업과 활동을 소개하고 성평등 언어 바꾸기, 성평등 캘리그라피, 여성범죄근절캠페인 등 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지역 도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릴레이 버스킹' 공연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아동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동호회의 통기타 연주, 어르신들의 하모니카 공연, 폭력예방 플래시몹, 시 낭독회, 밸리댄스 등의 공연이 매 시간 이어져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권수애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는 "2018 충북 성평등축제는 지역 여성계와 도민이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성평등은 너와 나 우리 모두를 위해 꼭 필요하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충북의 성평등 실현에 한걸을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