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전통시장 러브투어'방문객이 2만명을 돌파했다. 이상천 시장이 2만명째 방문객인 김명옥씨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는 모습. / 제천시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전통시장 러브투어'방문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

이상천 시장은 지난 20일 제천한방엑스포공원 광장에서 인천 계양새마을금고 조합원 850명과 함께 청풍지역관광과 전통시장 러브투어에 참여한 2만명째 방문자인 김명옥(여·62·인천시)씨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2008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올해로 11년째 접어들면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자역할을 하며,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투어를 처음 시작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6만9천682명이 제천을 방문했으며, 지난 20일 2만명을 돌파했다.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100% 예약제로 운영하며, 타 지역 관광객들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이들 관광객들은 제천의 관광명소를 둘러본 뒤 전통시장에 들러 1시간 30분 이상 체류하며, 장보기에 참여할 시 관광버스를 무상으로 지원해 준다.

청풍호 유람선 탑승료 및 청풍문화재단지 입장료도 50%까지 할인해 주고, 전문 관광해설사가 버스에 탑승해 안내와 해설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투어 방문객 1인당 3~4만원을 소비해 연간 7억원 정도의 경제효과를 꾀하고 있다"며"청풍명월의 본향 '자연치유도시 제천' 홍보에도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