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숙 청주시의원, 자살예방대책 마련 촉구

김은숙 청주시의원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은숙 청주시의원이 22일 청주시에 자살예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열린 청주시의회 제3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에 나서 "우리나라에서는 하루 평균 자살로 인한 사망자 수가 34.1명에 이르고 있다"면서 "청주시도 인구 10만명 당 자살률이 전체 평균 24.3명에 근접한 24명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은 소중한 생명을 버릴 수밖에 없었을까하는 물음을 더 늦기 전에, 소중한 생명을 더 잃기 전에, 우리 스스로에게 던져야 한다"면서 "그리고 그들의 손을 이제 우리가 잡아줘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더 무서운 것은 학계에서 자살시도자가 자살자의 10배가 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고 일반인에 비해 자살위험이 8배나 높은 자살유가족을 모두 고려하면 해마다 15만명 이상의 자살고위험군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제 더 이상 자살은 개인적인 문제로만 치부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자살 예방은 여러 가지 문제가 복합적으로 얽혀 있어 하나의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지만, 높은 자살률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청주시의 예산 지원이 턱없이 부족한 부분은 많은 안타까움을 낳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