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행정안전부 방문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22일 세종시에 있는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를 방문,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22억 5천만원 지원을 건의했다. / 음성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22일 세종시에 있는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를 방문,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22억 5천만원 지원을 건의했다.

조 군수는 이날 재난관리정책관을 만난 자리에서 음성군 재난 관련 사업에 대해 상황을 설명하고, 원남 행정교 개·보수 10억원, 음성군 소규모 위험시설(마을안길) 정비 4억5천만원, 금왕읍 백야리 급경사지 보강 5억원, 수도사업소 청사 내진보강 및 외벽보수 3억원 등 총 4개 사업 22억 5천만원에 대해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특별교부세'는 지방 재정 여건의 변동, 재난 등 예기치 못한 재정수요 등을 고려해 교부하는 교부세의 일종이다.

음성군은 올해 특별교부세로 음성∼맹동간 연계도로 확·포장비 등 4개 사업 16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건설을 위한 재난 예방 사업비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하여 관련 사업을 건의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