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한국당 도당, 잇따라 반대·비난 성명 발표

[중부매일 최동일 기자] 충청권 갈등의 씨앗인 'KTX세종역' 신설주장 옹호에 나선 주승용 국회의원(바른미래·전남여수)에 대해 충북의 정치권이 잇따라 규탄성명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23일 "주 의원의 억지 논리는 일고의 가치도 없는 희대의 망언"이라며 "충청권 분열을 초래하고, 지역 갈등을 유발하는 무책임한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세종역 신설은 경제성이 없다고 판명난 사안"이라고 강조하고 '언젠가는 세종역이 들어서야 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들어서야 한다'는 주 의원의 발언을 맹비난했다.

도당은 이어 "지금 필요한 것은 충청권의 상생협력이고 오송역의 발전을 위한 생산적 논의"라며 "KTX세종역 논란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어제(22일) 세종시 국정감사에서 주 의원이 터무니없는 논리로 충북도민을 우롱하고 분노케 한 만큼 즉시 충북도민에게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이날 비난 성명을 통해 "대부분의 행안위 의원들이 KTX 세종역 신설에 대해 지역간 갈등을 빚고 있다는 지적과 대안마련을 요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 의원만 충청권 공조를 와해시키고 오송역의 위상을 실추시키는 발언을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용호 의원에 이어 주 의원까지 호남 의원들이 정계개편 가능성이 제기되는 시점에서 여당 대표의 지역구를 챙기는 발언으로 벌써부터 줄서기를 하려는 의도라는 의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