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3시 철당간 광장 앞 우리문고 2층
미술가가 시(詩)로 그린 세상과 삶의 단면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가 낳은 세계적인 미술가 강익중 시화집 '달항아리' 인문학콘서트가 27일 오후 3시 철당간 광장 앞 우리문고 2층에 있는 '문화공간 우리'에서 개최된다.

3인치 캔버스라는 독자적인 작품으로 알려진 미술가인 저자가 낸 첫 시집 '달항아리'에 수록된 시들은 모두 쉽고, 맛있으며, 각각 다른 이야기와 이미지들이 살아서, 그대로 어울리는 비빔밥 같은 책이다.

'달항아리'는 특히 고향 청주와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 남북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으며,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감사, 아울러 수많은 차별과 경계를 허무는 조화와 공존에 대한 지향을 담고 있다.

책을 통한 독자와의 대화는 처음이라는 강익중 작가는 "꿈에 그리는 고향 청주에서 책을 매개로 대화를 한다는 것이 설렌다"며 시민과의 만남에 큰 기대를 드러냈다.

강 작가는 가로 세로 3인치 캔버스에 알록달록 한글을 새겨 설치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그림을 모아 다리를 잇고, 순박하고 넉넉한 달항아리를 그리고 빚어 화합과 평화의 메시지를 세계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 3월 출범한 인문학협동조합 '문화공간 우리'는 매월 1회 북 콘서트를 운영하며 지역작가를 새롭게 조명하는 등 다양한 인문학 강좌 및 소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