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서산시는 운산면 여미리 여미마을을 깨끗한 마을 만들기 시범마을로 선정하고 운영 중에 있다.

시에 따르면 운산면 여미리는 충남도에서 추진 중인 깨끗한 충남 만들기 사업의 일환인 깨끗한 마을 만들기 시범마을로 선정돼 지역 주민 스스로 마을을 쾌적하게 관리하도록 적극 지원 중에 있다.

그동안 여미리 마을에서는 마을이장을 비롯해 마을주민들이 참석해 하천 등 마을 곳곳 대청소를 실시해 깨끗한 마을을 위해 솔선수범해 나가고 있다.

또 마을 주민들의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등의 의식함양을 위해 자원순환학교 강의를 수강하고 마을회관에 분리배출함을 설치해 농촌지역의 불법소각 자제 등 자발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남제 여미리 이장은"마을 주민들이 주인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갖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어 더 살기 좋은 마을이 되는 거 같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해 마을 주민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마을 주도적인 청소활동으로 다른 마을의 귀감이 되어 시 전역으로 의식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