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개원 목표…안정적 육아환경 조성 기대

세종시 직장어린이집 증축공사 조감도.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소속 직원들의 육아부담경감을 위해 29일부터 시청사 동편 주차장 부지에서 직장어린이 집 증축 공사에 돌입한다.

시에 따르면 기존 충녕어린이 집은 공간이 협소하여 만0세부터 만3세까지만 보육하고 만4세 이상 유아는 다른 어린이 집으로 전원해야 하여 아이와 부모 모두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직원들의 보육 수요와 장기적인 조직 확대에 따라 기존 42명 규모의 직장 어린이집을 237명 규모로 증축한다는 방침이다.

총 852.96㎡ 면적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는 새 직장어린이 집은 내년 11월까지 공사를 마치고 오는 2020년 3월 정식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층별 시설로 지하에 기계실, 전기실이 배치되며, 지상 1층에는 만 0~1세 보육실과 사무실, 시청각실, 아이마당을 갖출 계획이다.

지상 2층에는 만2세 보육실, 유희실, 자료실, 휴게실이, 지상 3층에는 만3∼5세 보육실과 육희실, 식당, 주방, 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시는 이번 충녕어린이집 증축이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맘 놓고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민 총무과장은 "직장어린이집은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의 보육부담을 줄여 즐거운 직장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충녕어린이집 증축 사업의 안전한 추진은 물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