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정책위원회 구성, 재인증 49개소, 신규 46개소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신규 구성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13명을 보육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보육전문가, 어린이집 원장대표, 보육교사 대표, 보호자대표, 공익대표와 관계공무원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이 번 구성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오는 2020년 10월 28일까지며,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위탁,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설치 및 운영 위탁, 청주시 보육정책의 기본방향을 심의하게 된다.

이 날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 후에는 2018년 열린어린이집 선정에대한 안건을 심의했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2015년부터 지정하고 있으며, 열린어린이집은 보육실 내부공간, 부모참관실 등 시설개방은 물론, 어린이집 행사나 부모참여 프로그램 등 운영 전반에 걸쳐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이다.

이번에 지정된 열린어린이집은 지난해에 이어 재인증된 청주썸머힐 어린이집 등 49개소와 신규지정 46개소로 총 95개소다.

이번 선정된 신규 어린이집에게는 교사처우개선 또는 환경개선비로 300만원 지원, 공공형어린이집과 국공립어린이집 선정 시 가점부여, 보조교사 우선 지원, 정부포상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이재숙 청주시 아동보육과장은 "보육정책위원들의 보육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고, 우리시의 아이들을 위해 좋은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