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공
사진. / 홍성군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지난 2일 홍성군청 여하정 잔디광장에서 '건강이 희망이다! 건강도시 홍성'을 주제로 2018 건강도시 선포식 및 제3회 건강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0월 WHO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 가입 인증에 이어 11월 1일에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인증을 받은 바 있는 홍성군은 건강도시 조성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마련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선포식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내·외 건강도시 가입인증을 기념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건강도시 홍성’현판식을 시작으로 건강도시 선포식 및 건강도시 홍보관 운영, 건강생활실천 지원을 위한 신체활동 발표대회 등이 진행됐다.

'건강도시 홍성' 현판
'건강도시 홍성' 현판. / 홍성군

특히 전인건강을 주제로 몸건강·마음건강·사회건강·환경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해 건강도시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높이고 활동적 건강생활환경을 조성했으며 건강도시 홍보관에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석환 군수는 건강도시 선언문에서 "군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100세 건강시대를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정책에서의 건강개념을 도입한 공공정책 수립,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건강생활실천 지원, 군민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위한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강조했다.

키워드

#홍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