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5일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시행된 '국민과 함께하는 WP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8월 16일 부터 9월 13일까지 약 1개월에 걸쳐 'WP 국민제안 1번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주민, 유관기관, 협력업체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공모전에는 환경·신재생, 지역경제 활성화 등 7개 분야에 총 322건이 접수됐다.

서부발전은 1·2차 심사를 통해 주제 적합성, 실현 가능성, 고객관점 효과성 등 5개 기준으로 평가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등 우수 아이디어 6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태안 IGCC 플랜트를 이용한 서해안 청정 수소 사회 기여', 우수상에는 '중소기업·사회적기업·지역사회기업 통합 Mall 운영'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일자리 사업 발굴', 장려상에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서부발전 학습방 운영' 등 3건이 선정됐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서부발전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차기년도 사업계획에 반영해 시행할 예정이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공공기관의 혁신은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추진되어야 그 성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국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대국민 제안창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