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를 증대하고 있는 청양시네마에서 12일부터 16일까지 '2018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열린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언제나 가고 싶은 우리 동네 영화관'이라는 주제로 지난 2014년부터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역영상문화 활성화 사업으로 시작돼 올해 5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개최지역 심사 결과 전국 38개의 작은영화관 중 청양시네마가 최종 선정됐다.

행사는 11편의 영화를 2회에 걸쳐 총 22회 상영하며 테마별로 6가지 섹션으로 나눠 연령과 취향에 맞게 관람이 가능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터닝메카드W' '몬스터섬의 비밀'부터 어른들을 위한 배리어프리영화인 '아이캔스피크' '아무도 모른다' '원스' '리틀포레스트:사계절' '운동회' '용순' '노무현입니다' '택시운전사' '1897' 등 감동의 화제작들이 줄지어 상영된다.

전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 연계 교육으로 어린이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나만의 파우치 만들기'와 '영화 속 캐릭터 꾸미기'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돼 평소 영화에 관심이 적었던 주민들에게도 이번 기획전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영작 관람권은 인터넷예매는 불가하며 현장 발권만 가능하다.

선착순 방문 발권으로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 확인은 필수다. 관련사항(☎041-942-70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