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참가한 공주시위원. / 공주시의회
교육에 참가한 공주시위원. / 공주시의회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 의원들이 7일부터 9일까지 국회 의정관에서 열리는 2018년 지방의회 예산안 및 결산 심사과정 교육에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0일부터 개회하는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중 26일부터 열리는 공주시 2019년 본예산 심사에 앞서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지방의회에서 83명의 의원이 참가했다.

교육 주요일정으로는 7일 첫날은 지방자치법의 이해, 지방재정의 이해와 관련 용어 및 제도 및 예·결산 절차, 소통의 기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둘째 날인 8일은 예산안 심사 기법과 예산안 심사사례 연습에 대한 강의 있을 예정이며, 마지막 날인 9일은 결산심사 기법과 결산 심사사례 연습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계획이다.

박병수 의장은 "이번 교육은 예산안 심사, 사례연구 등 실무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공주시 2019년 본예산 심의 시 의원들이 직접 의정활동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의원들이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이 있다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