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웰빙프로그램’ 운영

공주교육청(교육장 이문하)은 학생들에게 공동체의식 함양하기 위해 폐교를 스포츠체험학습과 야영수련활동장으로 활용하는 등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공주중학교는 간부학생 60명을 시작으로 지난 9일부터 오는 8월까지 초·중 19개교 1천5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학습과 야영활동을 통해 학생 건전문화 조성 및 간부학생 리더십 배양을 위해 웰빙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하고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기르고 안정된 정서로 학습력 신장을 위한 기체조, 탈춤, 수영, 체험학습장과 근접해 있는 300m거리의 연습장과 6홀로 이루어진 송원골프장에서 전문프로의 지도를 받는 골프 실기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창의력 신장을 위한 매직풍선, 촛불의식을 통한 효교육, 친구들과의 친교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1박2일, 2박3일, 간부수련 등의 특성화된 운영과정을 개발해 학교 실정에 적합한 것을 선택해 교사들의 업무를 경감시켜줄뿐 아니라 야영활동에 필요한 침구류, 취사도구 등 기구제공,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의료와 학교버스도 지원해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