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의 보건교사들이 시교육청에 미세먼지 대응 협의체 구성과 명확한 업무분장 가이드라인을 요구하며 서명운동을 벌인 결과, 136개교 총 1156명의 교사들이 동참했다.

지난 2일을 시작으로 7일까지 1천 명이 넘는 현장교사들이 '보건교사 직무 정상화' 필요성에 공감한 것.

대전지부 보건위원회는 7일 오후 대전시교육청 민원실을 방문, 수합된 서명지를 전달했다. 이들은 시교육청이 보건교사 직무 정상화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전교조 대전지부는 민원 제출과 동시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과 정기현 시의회 교육상임위원장 앞으로 공문을 보내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전교조 대전지부 보건위원회 소속 교사들은 지난 5일을 시작으로 매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시교육청 정문에서 미세먼지 대응 협의체 구성과 명확한 업무분장 가이드라인 제시 등을 요구하는 항의시위를 벌였다.

그러나 대전시교육청은 거짓말까지 하면서 사태를 축소, 외면하고 있다. 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 관계자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전교조 대전지부와 공식적인 노사협의를 한 적이 없다. 전교조에서는 우리가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학교 내 협의체 구성에 합의했다고 주장하는데 그건 사실과 다르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달 공기청정기 임대, 설치 계약 방식을 학교별 계약에서 교육지원청별 일괄 입찰로 갑자기 변경해 학교 현장에 큰 혼란을 초래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