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과학고(교장 김준태)는 7회에 걸쳐 진행된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 3' 기술창업 아카데미와 연계하여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 4'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운영할 계획이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군중(crowd)으로부터 자금조달(funding)을 받는다는 의미로, 자금이 필요한 개인, 단체, 기업이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이용해 불특정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을 말한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은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메이커 교육을 통해 시제품을 제작한 후, 2019년 1월에 가상 화폐를 이용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창업 아이템에 대해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1학년 유동하 학생은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나도 이공계 CEO 프로젝트'에 참여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메이커 교육을 지원해 주셔서 시제품 제작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아이디어를 브랜딩해서 마케팅 전략을 잘 세워 모의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하는 만큼의 투자를 이끌어 낼 생각이며 벌써부터 가상화폐를 이용할 내년 1월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남과학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