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장관상 수상

괴산군은 허연규(49·소수면) 쌀전업농괴산군연합회 사무국장이 '제21회 전국 고품질 쌀생산 우수쌀 전업농 선발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차지했다. / 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은 허연규(49·소수면) 쌀전업농괴산군연합회 사무국장이 '제21회 전국 고품질 쌀생산 우수쌀 전업농 선발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차지했다.

13일 괴산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제23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가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전국대회에서 괴산쌀을 출품한 허연규 사무국장이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는 것.

괴산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하며, 괴산쌀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허연규 사무국장은 "재배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괴산쌀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괴산쌀 생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창희 군 농업정책과장은 "괴산쌀은 괴산 미곡종합처리장(RPC)으로부터 생산에서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을 적용받고 있다"며, "행정지원을 더욱 강화해 앞으로도 괴산군의 고품질 쌀 생산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