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13일 시청에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에 앞장선 14개 기업을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선정기업은 ▶삼주외식산업㈜ ▶㈜플랜아이 ▶필한방병원 ▶㈜다솔 ▲엠블병원 ▶더블유여성병원 ▶주식회사 성경식품 ▶㈜중앙백신연구소 ▶의료법인 나우리의료재단 나우리요양병원 ▶한전원자력연료 ▶유성한가족병원 ▶㈜대덕랩코 ▶도로교통공단 대전운전면허시험장 ▶㈜광재상사 등이다.

여성친화기업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전용휴게실 및 수유편의시설 설치, 임산부 업무경감 제도 운영,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채용과 기업 핵심인재 양성 지원, 일과 가정 양립 관련 제도운영, 채용, 승진, 임금 남녀차별 해소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으로 다른 기업에 모범이 되고 있다.

여성친화기업은 관내 30인 이상 기업 중 여성 근로자가 20% 이상이거나 여성 근로자 수 20인 이상 고용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고용 개선실적과 남녀평등처우 실적, 모성보호제도 도입, 일.가정 양립지원 제도 등 세부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시는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에 인증현판을 수여하고, 양성평등교육 강사 파견, 기업환경개선 지원,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대전시는 2010년부터 2017년까지 8년 간 110개 기업을 여성친화기업으로 선정했다"며 "올해도 14개 기업을 발굴하는 등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