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회의서 당부
수능 문제지·답지 도내 4개 시험지구에 운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13일 청주교육지원청에 수능시험 문답지가 도착해 교육청 직원들이 수능 문답지를 보관소로 옮기고 있다. / 김용수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13일 간부회의에서 "수험생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 속에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마지막 수능 점검을 치밀하고 빈틈없이 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교육감은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가족의 격려와 정성이 필요하다"며 "특별관리 대상자에 대해 더 많이 배려하고,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도 한 번 더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다.

도교육청은 수능이 치러지는 15일 교직원들의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로 한 시간 늦추기로 했다. 충북도 등 관계기관에도 오전 10시 이후 출근을 요청했다. 수능 당일에는 시험장 200m 이내 차량 진·출입이 통제되고 주차도 금지된다. 시험장 반경 2㎞ 이내 간선도로도 집중 관리된다.

수능 문제지·답지는 13일 도내 4개 시험지구에 운반됐다. 수험표는 14일 오전 10시 원서를 제출한 출신 학교나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배부된다. 이날 오후 1시 도내 31개 시험장에서 수험생 예비 소집이 진행된다. 이번 수능에 충북 수험생 1만5천109명이 지원했다.

키워드

#김병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