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은 22일 음성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8. 음성교육지원청 하반기 진로·직업 체험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음성교육청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순)은 22일 음성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8. 음성교육지원청 하반기 진로·직업 체험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음성관내 중·고 30여명의 학생들이 교육공무원 직업 계열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이 음성교육지원청에 방문해 멘토와 1대1로 연결해 실질적인 업무 체험활동 및 인터뷰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로·직업 체험 이후 소감문 발표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진로·직업 체험의 날 프로그램 운영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체험을 지원하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고,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학생들의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음성교육지원청에 방문하여 하루 동안 단순 견학형 체험활동이 아닌 실질적인 업무 체험활동으로 이뤄졌다.

이성주 교육지원과장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체험을 지원하는 사회적 풍토가 조성돼야 한다"며 "교육행정 구성원의 진로교육 인식 제고 및 공감대가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교육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