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연말까지 저소득 가정에 월동용품을 전달하는 '2018 KT&G 상상펀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14개 기관에서 펼친다. / KT&G
KT&G는 연말까지 저소득 가정에 월동용품을 전달하는 '2018 KT&G 상상펀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14개 기관에서 펼친다. / KT&G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KT&G는 연말까지 저소득 가정에 월동용품(5억 상당)을 전달하는 '2018 KT&G 상상펀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14개 기관에서 펼친다.

지난 2004년부터 15년째 이어온 KT&G의 월동용품 나눔은 회사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김장김치와 연탄, 이불 등의 물품을 전달하는 봉사로 매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까지 월동용품 전달에 모두 70여억 원이 쓰였다.

지난 2011년부터는 월동용품 구입에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인 '상상펀드'가 전액 활용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월급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조성된다.

앞서 지난 7일, KT&G 천안공장에서는 KT&G 임직원과 천안시청 관계자들을 비롯해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등 15개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와 봉사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어 대전 신탄진과 경북 영주, 김천 등에 위치한 KT&G의 각 공장도 지역 사회복지기관·단체들과 월동용품 나눔에 동참했다. 이 밖에 영업·원료·R&D 소속 9개 본부도 연말까지 서울, 제주, 경남,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저소득 가정의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월동용품 전달에 나설 계획이다.

김진한 KT&G 사회공헌실장은 "올해도 극심한 한파가 예상돼 소외계층의 겨울나기가 한층 힘들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수혜자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맞춤형 월동용품 지원을 통해 이들의 고통 분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KT&G #김장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