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는 지난 26일 구청 청렴관에서 '장애인 가족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 대덕구
대덕구는 지난 26일 구청 청렴관에서 '장애인 가족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 대덕구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 대덕구는 지난 26일 구청 청렴관에서 지역 내 중증장애인과 가족, 장애인 단체, 시설 이용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가족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중증장애인과 가족, 활동지원사, 장애인복지시설, 단체가 다함께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대덕구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두드림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행사, 다문화아동 합창단 레인보우예술단공연과, 장애인 예술 공연과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외출이 어려운 재가 장애인 중 중증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보호자가 함께 해 오랜만에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장애인 복지서비스 정보를 나누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장애인과 보호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더 귀 기울여,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딛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대덕구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키워드

#대덕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