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 방문 지역현안 면담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한 이시종 지사를 면담하는 등 다각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 군수는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및 중앙부처 방문에 이어 지난 26일 이시종 지사를 만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조 군수는 ▶금왕-삼성간 지방도 확장사업 ▶평곡-석인간 지방도 확장사업 ▶원남-혁신도시간 지방도 확장사업 등 도로환경 개선과 더불어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감곡역세권 개발사업 ▶조성중인 산업단지 등 지역 현안사항에 대한 당위성과 지원의 필요성에 관해 설명하고 사업비 지원, 충북도 계획으로의 반영을 통한 사업추진 등 도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국회와, 중앙부처, 충북도, 그 어디든 발 빠르게 뛰어가 협의하고 설득해 우리 군이 직면한 현안을 해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이번 주요 건의사항 외에도 신규 사업에 대해서는 다양한 논리개발을 거쳐 이를 충북도에 건의하는 등 충북도 사업으로 확정돼 추진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