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원구 사직2동 주민자치위원 신월선 씨가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김장 나눔 봉사를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 청주시 사직2동
청주시 서원구 사직2동 주민자치위원 신월선 씨가 김장 50포기와 돼지고기 수육을 사직2동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 청주시 사직2동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서원구 사직2동 주민자치위원 신월선(63·여)씨가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김장 나눔 봉사를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번 행사는 신씨 외 주민 1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김장 50포기와 돼지고기 수육을 사직2동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면서 이루어졌다.

신씨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올 겨울을 건강하게 잘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김장 봉사를 하게 됐다"며 "저를 도와주신 다른 주민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신씨는 이번 봉사뿐만 아니라 관내 어르신에게 삼계탕, 오리죽, 동지팥죽 등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옴으로써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그는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계속 마련해 어르신을 공경하고 주민들이 다함께 화합하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