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광역치매센터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교실 '인기'
세종광역치매센터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교실 '인기'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8.11.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광역치매센터와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교실이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  세종시
세종광역치매센터와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교실이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 세종시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광역치매센터와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2일부터 운영 중인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교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치매예방교실은 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치매예방 보드게임, 실버놀이, 친환경 화장품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치매예방교실은 치매극복에 앞장서는 세종시작은도서관연합회 도서관장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지역사회 구성원 중심의 자발적 복지서비스 참여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화투 그림을 이용해 제작된 치매예방 보드게임과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교실은 지난 12일부터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관내 41개 마을회관을 모두 순회하며 실시한다.

김정란 세종광역치매센터장은 "이번 금남면의 찾아가는 어르신 치매예방교실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