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흥진 근로자종합복지관장과 이세융 노인종합복지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시
강흥진 근로자종합복지관장과 이세융 노인종합복지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시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은 지난 27일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과 '공간 및 프로그램 공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근로자종합복지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포화상태인 노인종합복지관 공간부족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근로자종합복지관 내 공간을 공유·개방하고 근로복지 프로그램 외 어르신 복지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어르신 관련 4개 프로그램(요가, 테라밴드, 기공체조, 유화) 10개 반 추가 운영 ▶지하 1층(요가실, 체력단련실)과 지상 1층(악기실, 세미나실) 공동 사용 ▶어르신과 이용객을 위한 시설환경 개선 ▶양 기관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및 프로그램 발굴 등이다.

근로자종합복지관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한국노총아산지역지부 강흥진 의장은 "주간 2교대 확산, 노동시간 단축 등으로 노동자와 가족의 문화 여가 생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세대 모두가 어울려 이용할 수 있는 문화·복지 공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종합복지관 운영을 맡고 있는 이세융 관장도 "인접한 두 기관이 서로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며, 어르신들과 부모, 자녀들 모두가 한 공간에서 다 같이 어울려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