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교육대학원은 28일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천안·아산 4개 교육기관과 교육서비스 교류 등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순천향대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 순천향대 교육대학원은 28일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천안·아산 4개 교육기관과 교육서비스 교류 등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교육기관은 와이즈만영재교육천안센터(대표 이건찬), 아산아동발달센터(대표 최향미), 전소연해피마인드, 충무태권도장(관장 정재윤)이다. 참여교육기관은 다양한 분야의 기관 중에서 순천향대가 경쟁력이 있는 곳을 선정해 손잡게 됐다.

이날 4개 기관과 협약된 공동 주요사항은 ▶현장밀착형 우수인재육성과 관계되는 장비 및 시설 활용 협조 ▶우수협력 교육기관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교육컨설팅, 기관연수, 교육봉사, 현장실습 등이며, 협약기관과의 상호 관심분야 및 교육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대한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이신동 교육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순천향대는 역사, 규모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선도적이고 가능성이 큰 대학으로 그동안 지역사회에 무언가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애써왔다"며 "우수교육기관들과 MOU를 통해 서로 도와주기로 결정했는데, 앞으로 이런 네트워킹을 통해 즐거운 일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순천향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