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청, 교육감과 대화의 장 마련

충청남도예산교육청(교육장 이병학)은 20일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미래향한 힘찬 도약, 사랑받는 충남교육’의 실현과 예산교육 발전을 위해 오제직 충청남도교육감과 예산 교육가족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예산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바른 인성교육’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관내 각급 학교장을 비롯해 학교운영위원장, 각 직능대표등 100여명의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이병학 교육장이 예산교육의 여건과 우수 실적 및 발전 전략에 대해 보고한 후 교육가족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또 교육가족과의 대화 시간에는 수능시험장의 예산지역 유치 및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영어 원어민 교사 확대 배치, 충남5대정신의 구현을 위한 도교육청 차원의 체계적인 학생 수련활동 추진 및 인성교육을 위한 가정교육 지도자료 개발 보급 등에 대해 논의가 있었다.

이와함께 오제직 충청남도 교육감은 예산 신암초등학교를 방문, 일선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교육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일선 교육현장의 실태를 파악하여 충남교육에 적극 반영하고 학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했다.

이병학 교육장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체험중심 예절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충효의 고장인 예산의 얼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