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교육소식)
"선생님을 자랑하세요"
사이버 백일장 개최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스승존경풍토 조성과 글짓기 능력향상을 위해 전국 최초로 「선생님 자랑 사이버 백일장」을 개최한다.
응모내용은 현직 교사중 자랑하고 싶은 선생님이 있으면 A_4용지 1장 정도의 분량으로 선생님의 자랑꺼리를 작성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도교육청 홈페이지(WWW.chungbuk_o.cd.chungbuk.kr)접속후 통신장학선택_열린장학(초등)선택_선생님 자랑 사이버백일장을 클릭하면 되며 응모기간은 5월 24일까지다.


김영세 충북도교육감
일선교사에 격려편지
15일 김영세 충북도교육감이 제 19회 스승의 날을 맞아 도내 1만3천여 교원들에게 「선생님게 드리는 글」이란 격려의 편지를 발송했다.
김교육감은 격려편지를 통해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교사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고 충북교육을 세계수준의 선진교육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일반직 신규임용 예정자
27일까지 직무교육 실시
충북도교육청은 일반직 신규임용 예정자 직무교육이 27일까지 단재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직무교육은 지방공무원 공개채용 시험 합격자 84명에 대해 소양, 직무전문과정및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개혁의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과목으로 편성돼 있다.
교육방법은 강의 일변도를 지양하고 토의,발표,실습, 등 참여식 방법을 적용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