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채택… "자연환경 파괴·건강 위협"

괴산군의회는 4일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을 적극 반대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 괴산군의회
괴산군의회는 4일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을 적극 반대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 괴산군의회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의회(의장 신동운)가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을 적극 반대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특히 괴산군의회(의장 신동운)가 괴산읍 신기리 일원에 추진 중인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건립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한 것이다.

괴산군의회는 4일 제273회 제2차 정례회에서 '괴산의 청정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군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을 강력히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날 군의원들은 "의료폐기물 소각시설은 폐기물의 수집·운반 및 보관과정에서 제2차 세균감염의 위험이 크고, 소각과정에서는 발암물질인 다이옥신과 환경오염물질이 발생할 위험이 커 군민들의 건강을 위협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괴산의 청정 이미지가 훼손되고, 지역 농·특산물 판매 감소 및 관광산업과 지역경제의 위축으로 이어져 결국 군민들에게 큰 피해를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은 "현재 괴산군은 민선 7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관광산업 개발과 유기농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친환경 농·특산물 육성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군민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군의 정책기조 근간을 흔드는 의료폐기물 소각시설 건립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키워드

#괴산군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