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흥덕구 봉명2송정동 흥덕새마을금고 푸르미봉사대는 4일 관내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 청주시 봉명2송정동
청주 흥덕구 봉명2송정동 흥덕새마을금고 푸르미봉사대는 4일 관내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 청주시 봉명2송정동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흥덕구 봉명2송정동 흥덕새마을금고(이사장 김정복) 푸르미봉사대(대장 조한순)는 4일 관내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흥덕새마을금고에서 배추 400포기를 직접 담가 경로당, 어려운 이웃 등 100세대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흥덕새마을금고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봉사 뿐 아니라, 좀도리 쌀나눔,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 지역의 든든한 공동체를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정복 이사장은 "매년 김장봉사를 하면서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감사하다는 따뜻한 말 한마디에 든든한 힘을 얻고 보람을 느낀다"면서 "비록 작은 선행이지만 오늘 우리 봉사대원들이 정성을 담아 드린 김치를 드시면서 조금이나마 용기를 얻고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흥덕새마을금고는 현재 회원 3만여 명에 총자산 2천18억원, 공제자산 2천700억여 원의 자산을 가진 서민금융 기관으로 건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을 위한 8개 문화교실 운영하는 등 각종 지역환원사업을 통해 자율협동 정신을 구현하는 마을 공동체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