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경찰행정과는 5일 공산기념관 308호에서 (주)에스텍시스템 인사담당자를 초청, 경호·경비 전문가를 꿈꾸는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사회맞춤형 경호·경비반의 이해 ▶사회맞춤형 사업 및 협약업체 소개 ▶경호·경비 산업동향 ▶경호·경비업체에 취업하기 위한 유의사항 등 경호·경비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들로 진행됐다.

경찰행정과 학생들에게 경호·경비업체들의 동향과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유의사항 등을 인사담당자의 관점에서 제공함으로써 경찰행정과 학생들의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전공 분야에 대한 식견을 넓힐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강에 참여한 경찰행정과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해왔던 경호·경비업체 취업 방법과 사회맞춤형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 "앞으로 있을 현장실습을 통해 강의가 아닌 실제 경호·경비업체 직원들의 생활을 몸소 체험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상완 경찰행정과 학과장(LINC+ 책임교수)은 "이번 협약업체 특강을 통해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이 경호·경비업체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미래의 경호·경비 전문가가 강동대에서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